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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판매

스마트스토어를 방어하는 세팅

by Iyob 2021.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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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스토어를 방어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교과서적인 이야기지만

좋은 상품군 구성

가독성이 높은 디자인

스토어의 전반적인 배열

 

당연하지만 생각보다 쉽게 생각하거나,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 넘어가는 부분들이다.

아무리 눈을 속이는 화려한 디자인과

현혹시키는 말빨을 더한다고 해도 롱런하기는 어렵다.

 

 

이미 기본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면,

거기에 더할 조금의 팁을 소개하겠다.

 

인기있는 알짜 상품은 나만 판매하고 싶은 욕심이라면

장사를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당연하게 드는 마음일 것이다.

 

힘들게 키워드 검색해서 물건을 발굴하고

판매량이 올라가면 동종업계의 경쟁자가 낼름 가로채기도 비일비재

 

이미 그 시장에 자리를 잡아

월등히 높은 판매량으로 소비자에게 '신뢰성'을 주는 상품이 아니라면

'구매건수 노출'의 세팅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자.

 

 

**구매건수 기준

6개월간의 주문건수

 

 

6개월 미만의 판매자는 구매건수가 높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도를 줄 수 없다.

구매건수를 가림으로 경쟁사로부터 내 스토어 매출 파악 등을 방지하고

키워드 등 분석 대상이 되는 것을 피한다.

 

 

스마트 스토어 구매건수 노출여부

 

구매건수 노출 설정하기

1.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 접속

2. 상단메뉴 '쇼핑파트너센터' > 정보관리

3. 하단, [상품 구매건수 노출여부] > '노출안함N' 선택, 저장

완료!

 

 

구매량이 늘면서는 유동적으로 구매건수를 노출시키는 방향을 잡도록하자.

그때까지 모두 킵고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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